정치 뉴스 전문의 새로운 인공지능 서비스가 등장했다. 국내 언론사 ‘퍼스널뉴스서비스’는 자연어 인공지능 분야 전문기업 ‘투디지트’와 협업해 자사 플랫폼인 ‘폴리스타’ APP을 신규 런칭했다고 27일에 밝혔다.
폴리스타는 AI 기반 정치뉴스 전문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공유 받은 초대 링크 또는 코드로 내가 좋아하는 정치인의 뉴스만을 모아서 쉽게 볼 수 있는 앱이다. 정치인 개별 페이지 생성으로 매번 검색해 뉴스를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개선했다.
또한 사용자들은 내가 좋아하는 정치인의 페이지 초대링크를 타인에게 공유해, 직접 정치인을 홍보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사용자들 간의 홍보로 유입된 사람 중 해당 정치인을 몇 명이나 구독했는지 알 수 있는 점도 재밌는 요소이다.
‘퍼스널뉴스서비스’ 관계자는 “’원하는 정치인의 뉴스만 골라 볼 순 없을까, 유명한 정치인의 뉴스 또는 속보가 아니더라도 보도되자마자 알 수는 없을까’하는 고민에 구독한 정치인의 뉴스 보도 알림 기능도 개발했다”고 전했다.
이어 “뉴스를 쉽게 공유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개발했다. 정치 뉴스 콘텐츠를 확산시키고,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폴리스타’는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ios)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방법 및 초대링크, 코드 문의는 polistarcontact@gmail.com 로 문의하면 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