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렛스토어, ‘2024 서울 어워드’ 우수상품 선정

택배포장 솔루션 플랫폼 칼렛스토어는 ‘스텝포넷제로 리펄프테이프 2종’이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관한 ‘2024 서울 어워드’에서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서울어워드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대상으로 서울경제진흥원(SBA)과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심사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우수상품으로 선정한다. 칼렛스토어는 문구 부문에서 2개 제품이 이름을 올렸다.

리펄프테이프는 칼렛스토어 PB인 스텝포넷제로가 지난 8월 출시하여 환경표지인증 EL103을 획득한 친환경 종이테이프로, 선정 제품은 화이트, 블랙 각 평량 60gsm과 80gsm인 2종이다.

이 제품은 테이프의 기본 기능인 접착력, 유지력, 인장력은 강화하고 수해리성 점착제를 사용하여 환경 영향은 최소화했다. 특히 테이프 뜯을 때 소음이 없고 맨손으로도 컷팅이 가능해 안전한 택배포장 작업이 가능해 제조, 유통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한편, 택배박스에서 테이프를 제거하지 않고 부착한 채 배출해도 100%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순환 포장재로 소비자의 폐기 부담을 해소해준다.

칼렛스토어 황시내 이사는 “2024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선정으로 국내외 판로를 넓히는 기회가 생겨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택배 포장재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기업 및 중소 브랜드의 친환경 포장 도입 문턱을 낮추기 위해 기성품 판매와 맞춤제작 공동구매를 상시 진행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