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 그룹의 글로벌 물류 계열사 ‘큐익스프레스(대표 김영선)’가 17일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물류대행서비스 부문 수상으로 2019년부터 6년 연속 수상이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2006년부터 19년째 이어온 행사로 부문별 온라인 소비자 직접 투표와 인증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소비자 조사는 2024년 2월 1일부터 16일까지 국내 거주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큐익스프레스는 국내 제조사 및 셀러를 대상으로 글로벌 물류 최적화를 제공하는 물류 솔루션 기업이다. 세계 주요 거점에 확보한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복잡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통합 플랫폼 ‘스마트십(SmartShip)’을 구축해 해외 판매를 바라는 기업과 셀러들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모회사인 큐텐이 유럽과 북미 기반의 이커머스 플랫폼 ‘위시’를 인수하면서 큐익스프레스는 사실상 전 세계로 물류 네트워크를 확장했다. 동아시아와 인도 등 아시아 중심에서 북미와 유럽, 아프리카 등으로 물류 영역을 넓히는 동시에, 국내 셀러들이 바라는 서구권 주요 선진국으로의 수출 루트를 확보했다.
큐익스프레스는 국내와 해외 물류 통합 운영을 기대하는 셀러의 니즈에 맞춰 국내 인프라 확충도 지속하고 있다. 수출 물류 중심의 영종도 DPC(Distribution Processing Center)와 더불어 김포 DPC 기반의 국내 물류를 강화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는 국내 물류의 거점 지역인 이천에 ‘이천QDPC(Qxpress Digital Partner Center)’를 운영하고 있다.
또 큐텐의 국내 플랫폼인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 입점사에는 풀필먼트 입고 기반의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재고관리-주문-출고-배송의 원스톱 물류를 제공하는 Qx프라임 서비스를 바탕으로 더 빠른 배송을 돕는 한편, 냉장·냉동 식품을 취급하는 셀러들을 위해 콜드체인 물류 또한 이천QDPC를 바탕으로 지원중이다.
큐익스프레스 김영선 대표는 “제조사와 셀러의 해외 수출 니즈에 맞춰 글로벌 물류 인프라를 전세계로 확장하는 한편, 국내 사업에 무게를 둔 고객들을 위해 국내 물류 운영 역량 또한 동시에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올해 큐텐의 글로벌 확장 시너지가 본격화되는 만큼, 더 많은 K-셀러가 안정적으로 전세계로 나아가도록 큐익스프레스가 단단한 다리를 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