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 이하 경북센터)와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이 DB손해보험과 오픈이노베이션 PoC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본사업은 스타트업 간 동반성장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기술 매칭 실증 지원 사업을 통해 신성장 동력 강화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모집대상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업무 챗봇 고도화 분야에 관심 있는 전국의 업력 만 7년 이내 기업 또는 초격차 10대분야(▲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모빌리티 ▲친환경·에너지 ▲로봇 ▲AI·빅데이터 ▲사이버보안·네트워크 ▲우주·항공·해양 ▲차세대 원전 ▲양자기술)에 해당하는 10년 이내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경북도 내 본사, 지점, 연구소를 두고 있지 않은 기업은 협약 3개월 내 이전·설립 완료하여야 한다.
모집기간은 5월 20일부터 6월 7일 16:00까지이며, 경북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구글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DB손해보험의 서류검토를 통해 총 3개사 내외의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기업은 협업 기회뿐만 아니라 PoC 지원금(기업당 최대 4천만원)을 통해 기술 검증을 받게 된다.
경북센터 이문락 센터장은 “스타트업이 보유한 혁신적인 기술을 실증하고 시장에 적용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러한 지역 스타트업과 대기업 간의 협력 사례가 더욱 확대되어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혁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문의는 투자육성팀 054)470-2658로 하면 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