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한국광해광업공단 디지털전환 교육 실시

한국광해광업공단(사장 황규연, 이하 KOMIR)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첫 디지털 전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디지털 전환 교육’ 전문 회사인 코드스테이츠’가 담당했다.

24일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는 한국광해광업공단 임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팀장급 직원들에게는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과정을 팀원급 직원들에게 ‘생성형 AI 교육’을 주제로 진행됐다.

팀장급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데이터기반의 의사결정 과정은 ‘어떻게 데이터 리더십을 갖출까’라는 주제로 데이터 분석기법과 이를 토대로 한 의사결정과정의 유의점 및 활용법 등을 배운다. ‘생성형 AI 교육’은 팀원급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디지털 전환 교육 분야의 대표적인 교육과정인 생성형 AI 교육은 업무 효율화와 자동화를 위한 활용법 등으로 구성됐다. 한국광해광업공단 관계자는 “이번이 처음 시행하는 디지털 전환 교육이며 향후 전사 차원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드스테이츠가 지난해부터 자체 개발해 현업에 적용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 솔루션 DT Lab’의 정수가 녹여져 있는 프로그램이다. DT Lab은 전문화된 진단평가를 토대로 한 초개인화 학습 로드맵을 큐레이션 하는 서비스다.

코드스테이츠 관계자는 “공공기관에서도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과 이를 위한 직원 교육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면서 “특히 데이터 기반의사결정, 생성형 AI 교육은 디지털 전환을 준비하는데 필수적인 과정”이라며 이번 교육의 의미를 강조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