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리윌린은 자기 주도형 수학 AI 코스웨어 ‘풀리수학’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소프트웨어(SW) 제품에 부여하는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취득하고, 교육 현장 대상 솔루션 확산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유통 촉진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기준에 따라 부여되는 국가 인증제도다. ISO/IEC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개 기준에 대해 일정 수준 이상의 기준을 통과해야만 인증을 부여한다. 풀리수학은 최고 등급인 1등급 인증을 취득하며, 품질과 기술력을 함께 인정받았다.
이번 풀리수학의 GS인증 1등급 취득으로 전국의 시도 교육청과 디지털 선도학교, 국립대 등이 나라장터를 통해 별도의 입찰 없이 편리하게 ‘풀리수학’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
프리윌린 관계자는 “GS인증 획득 기업을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되며, 나라장터를 통한 수의 계약이 가능하다”라며 “앞으로 풀리수학의 도입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권기성 프리윌린 대표는 “풀리수학의 GS인증 1등급 획득은 에듀테크 솔루션으로서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올해 더욱 많은 교육 현장에 풀리수학을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