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은 해군본부(해군참모총장 양용모)와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지난 28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해군 장병 및 군무원의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 협력 ▲해군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한 교육 협력 ▲해군의 양성평등 문화 조성을 위한 교류 협력 ▲기타 상호 업무지원 및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후 양 기관은 해군 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과 콘텐츠 개발 관련 세부 협력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장명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양 기관 간 협력을 통해 해군 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관련 교육이 강화된다면, 해군 장병 및 군무원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 및 양성평등한 병영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협약 체결 의의를 밝혔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공직사회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교육대상별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정책환경 변화 및 직무현장 특성을 반영한 교육주제를 발굴하고, 공감‧소통형 교육콘텐츠 개발과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