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테크노파크,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 KOSRE)은 31일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가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HRMS : Human Rights Management System) 인증은 국제인권선언과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경영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기업 및 기관에 적용 가능한 수준의 요구사항과 ISO(국제표준화기구) 국제표준의 HLS(High Level Structure) 구조에 맞게 개발된 인증 제도다.

이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조직의 인권경영에 대한 방침과 목표 수립과 체계적인 관리, 국제사회의 인권경영 요구사항 이행 여부 등을 외부 전문가로부터 객관적 심사를 받아야 한다.

경북테크노파크는 그동안 인권경영시스템의 정착을 위해 관련 목표를 수립하고, 인권보호 및 증진, 인권존중 문화 및 성과 확산 등의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인권경영 실태 파악, 인권영향평가 실시를 비롯해 전사적 차원에서의 인권 관련 교육 이수, 인권침해 구제 매뉴얼 마련은 물론 매월 11일 ‘상호존중의 날’ 시행, 인권경영위원회 운영 등의 다양한 노력을 펼쳤다.

경북테크노파크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 인권경영 기준에 적합한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음을 검증받게 됐다.

하인성 원장은 “경북테크노파크는 이번 인증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 모든 경영활동에 있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엄진엽 원장은 “경북테크노파크의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관내 입주기업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지역사회로부터의 신뢰를 높이고, 인권경영 활성화 및 확산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출자해 설립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적 전문 인증ㆍ평가기관으로 ISO 인증 보급, 인증 기업 교육·훈련 및 인증 심사원 양성 등 교육 서비스 제공, ESG 경영 수준진단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 중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https://www.venturesquare.net/923439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