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 이하 경북센터)는 유망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2024년 경북 글로벌 스타트업 패키지 성장지원’사업 참가기업을 오는 10일 17시까지 모집한다.
창업기업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지원하는‘2024년 경북 글로벌 스타트업 패키지 성장지원’사업은 경상북도의 지원을 받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우수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와의 매칭을 통해 수출 판로개척 및 해외 투자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발대상은 공고일(5. 20.) 기준 경상북도에 소재하거나 경상북도로 본사, 공장 등 이전 예정인 업력 7년 이내 기업이며, 선발규모는 15개 기업이다. 경북 글로벌 스타트업 패키지 성장지원 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글로벌 창업교육, 해외진출 컨설팅, 현지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참가기업별 해외현지 법인설립 또는 마케팅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사업화 지원금 1,500만원 내외를 지원한다.
한편 2023년 경북센터에서는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통해 CES 2024 혁신상 수상자 배출 및 미국현지법인 설립 실현 등 글로벌 진출 성과와 매출액 203억원, 신규투자유치액 183억원 등 우수 사업성과를 창출했다.
이문락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 우수기업들의 해외진출 가능성을 확보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라며, “참여하는 기업들의 아이템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