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스퀘어랩은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증권 플랫폼 ‘에셋트럼(Assetrum)’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소포트웨어의 품질을 평가하는 국가인증제도이며,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등에서 소프트웨어 도입 시 신뢰성을 높여주는 중요한 지표로 작용한다.
에셋트럼(Assetrum)은 다수의 금융 및 관련 기관이 공동으로 토큰증권(Security Token)을 발행하고 운영 할 수 있는 허가형 컨소시엄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이다. 에셋트럼 플랫폼에서는 토큰증권 발행 및 관리, 운용관리 및 고객지갑 관리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에셋트럼(Assetrum)에는 (주)페어스퀘어가 출원 중인 블록체인 관련 특허 기술이 4종 이상 활용되어 있다.
페어스퀘어랩의 김준홍 대표는 “GS인증 1등급이 기술력과 성능을 인정받는 국가인증 제도인 만큼, 이번 에셋트럼(Assetrum)의 GS인증 획득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증권 기술력과 더불어 제품의 품질까지 최고임을 인정받았다. 향후 토큰증권과 연계한 신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디지털 자산 시장을 선도하는 벤처기업으로 끝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