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보안 전문기업 락인컴퍼니(대표 최명규)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사흘간 열린 제13회 ‘스마트테크코리아(STK2024)’에 참가해 신제품 모바일 앱 화면 보안 솔루션 LISS(LIAPP Secure Screen)와 모바일 앱 보안 키보드 LIKEY(LIAPP Secure Keypad)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사용자의 데이터와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제로트러스트 실현을 위해 모바일 앱 보안 위협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방법이 주목받는 가운데 실시간 위험 탐지 및 대응이 중요해지고 있다. 락인컴퍼니는 스마트테크코리아에서 모바일 앱 보안을 위한 가장 확실한 솔루션으로 LISS와 LIKEY를 소개해 참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LISS는 모바일 앱 내 화면 캡처를 차단하는 서비스로 실시간 원격 제어 앱을 탐지해 피싱 및 유료 콘텐츠의 유출을 방지한다. 원격제어가 설치만 되어 있어도 앱을 실행시킬 수 없는 타사 서비스와 다르게 LISS는 현재 실행 중인 원격제어만을 탐지하고 차단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불편함을 최소화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모바일 보안 키패드 LIKEY는 실시간 입력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일회성 데이터로 변환해 서버에 전송하기 때문에 비밀번호 유출의 염려가 전혀 없을 뿐만 아니라 관리자가 주기적인 비밀번호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참관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동시에 키패드의 배경, 상단 바, 버튼 사이즈, 여백 설정 등 UI 커스텀 방식에 대한 질문과 기업별 적용 방안에 대한 문의가 현장에서 끊이질 않았다.
락인컴퍼니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스마트테크코리아에서 선보인 새 제품이 최신 보안 트렌드를 이해하고, 개발자의 앱 보안에 관한 고충을 덜어줄 수 있길 바란다”며, LISS와 LIKEY 모두 개발자의 입장과 사용성에 기반해 만들어져 현업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SaaS 서비스로 제공되기 때문에 비용 절감이나 개발 리소스를 최소화하고 싶은 기업에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