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벤처스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2024년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사업인 ‘액셀러레이터 연계지원’ 수행 기관의 자격으로,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8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리벤처스는 ‘액셀러레이터 연계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1월까지 8개 기업에 전담 멘토링 및 네트워킹, 국내외 데모데이, 스타트업 희망 투자기관 매칭 등 투자 유치 지원과 홍보까지 콘텐츠 스타트업의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이 중 우수 기업에게는 리벤처스의 직접 투자와 TIPS의 추천을 통해 마중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벤처스가 선정한 유망 기업은 ▲ 3D 페이퍼 토이 제작 맞춤형 인공지능(AI)솔루션을 제공하는 ‘보리콜더’ ▲ 마케팅 콘텐츠 제작 효율화를 위한 가상 모델 생성 서비스 론칭 및 국내외 사업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플립션코리아’ ▲ 콘텐츠 발전을 위한 생성형 AI 기반 Stella Audio Solution 개발사 ‘사운드플랫폼’ ▲ 유아동 음악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구독 서비스 ‘뮤아스’ ▲ 글로벌 팬덤과 아티스트를 위한 K-POP 수요·공급 다각화 플랫폼 쿠키(Kooky)의 고도화 및 글로벌 사업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라이터스컴퍼니’ ▲ K-POP 산업을 리드하는 원스톱 프로덕션과 신인 아티스트 론칭 프로젝트를 전개하는 ‘엠제트엠씨아이앤씨코리아’ ▲ e스포츠 생태계 구축 및 AI e스포츠 중계방송 생성시스템 개발사 ‘더블유디지’ ▲ 생성형 AI를 활용한 영상콘텐츠 제작 서비스 개발사 ‘스튜디오프리윌루전’ 등 8곳이다.
김나경 리벤처스 대표는 “지원 사업 대상 기업은 모두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면서, “K콘텐츠 전성시대에 맞춰 이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리벤처스 역시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콘텐츠 분야 액셀러레이팅 역량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