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좀 추출 기술 기반 체외진단(IVD) 전문기업 마이크로젠타스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인증 AA등급을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이크로젠타스는 이번 평가에서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 능력, 기술혁신 경영능력, 기술혁신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000점 만점 중 800점 이상을 획득해, 관련 분야 상위 5% 이내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AA등급을 취득했다.
마이크로젠타스의 엑소좀 추출 기술은 이온 결합 방식을 적용한 필터 형태로 개발되어 시료 양에 관계없이 사용자가 빠르고 쉽게 엑소좀을 추출할 수 있다. 회사는 최근 TFF(Tangential Flow Filtration) 기술과의 융합해 엑소좀의 순도와 회수율을 크게 끌어 올린 바 있으며, 최근 유럽 HansaBioMed 와의 OEM 계약을 체결했다.
마이크로젠타스의 신세현 대표는 “벤처기업 인증 획득에 이어 이번 이노비즈 AA등급 인증 획득으로 엑소좀 추출 및 암 조기진단 분야에서 마이크로젠타스의 기술력과 혁신성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것으로 보고있으며 앞으로도 기술 개발을 통해 조기 발견이 어려운 유방암을 더 쉽게 진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