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속초시 시설관리공단에 ‘상업용 청소로봇’ 납품

브이디컴퍼니는 상업용 청소로봇 클리버를 속초시 시설관리공단에 5월부터 납품하고, 시설 내 청소∙미화 영역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브이디컴퍼니는 속초시 시설관리공단 도입을 계기로 클리버를 통한 공공기관 시설관리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설 계획이다.

클리버는 습식 청소와 건식 청소, 쓸기, 걸레질까지 4개의 기능을 한 데 담은 다중 자율주행 청소 로봇이다. 별도의 워크스테이션을 통해 전자동으로 급수 및 배수, 충전이 가능한 국내 자동 급배수 기능을 탑재했으며, 위치 인식과 탐색 솔루션으로 복잡한 시나리오에서도 효율적인 작동이 가능해 새벽 시간에도 인력의 개입 없이 스스로 건물을 청소한다.

속초시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클리버 도입 이후 건물 청소 관리 효율이 높아진 것은 물론, 청소 품질의 만족도도 높다”며 “이번 도입을 통해 클리버 운영 효과 우수성이 입증된 만큼 추후 다양한 시설에 도입하기 위해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는 “속초시 시설관리공단의 클리버 운행이 공공기관 청소관리 업무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전환점이 됐다”며 “브이디컴퍼니는 속초시 시설관리공단에 클리버 납품을 분기점으로,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AI 기술이 공공기관의 업무 효율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