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4’ 개최

서울경제진흥원(SBA)은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4’를 오는 10월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SPP 국제콘텐츠마켓’은 콘텐츠업계의 핵심 플레이어들이 모이는 글로벌 종합콘텐츠마켓으로 IP 발굴, 투자, 공동제작, 유통, 배급 및 해외 판로개척 등 IP 비즈니스 활성화를 지원한다.

이번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4’는 국내·외 콘텐츠 바이어·셀러 약 1,000여개 사가 참가할 예정이며, 1:1 비즈니스 상담회뿐만 아니라 업계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 글로벌 바이어 및 셀러 등이 초대되어 인바운드 온·오프라인 1:1 비즈매칭, IP 쇼케이스 등 다양한 활동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투자 IR데이와 투자상담회에서는 콘텐츠기업의 IR피칭과 우수기업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며, 국내 VC 콘텐츠 펀드 연계 투자유치 상담도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IP 쇼케이스, 포럼, SPP나잇 등의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업체들은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4’의 참가기업 모집 기간은 7월 26일부터 9월 13일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애니메이션, 캐릭터, 웹툰, 웹소설, 게임, 방송, 드라마, 영화, 음악, 플랫폼 등 콘텐츠 전 분야이다.

서울경제진흥원 창조산업본부 전대현 본부장은 “SPP 국제콘텐츠마켓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산업의 교류를 촉진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여 서울시 창조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며 “K-콘텐츠 중심 도시 ‘서울’로서 글로벌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국내·외 셀러와 바이어 간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여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