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하이어다이버시티와 업무협약 체결

잡코리아는 외국인 유학생 전용 체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 하이어다이버시티와 ‘외국인 근로자 일자리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외국인 인재 채용 전용 서비스 ‘클릭(KLiK)’을 선보인 잡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외국인 구직자가 채용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들을 선제적으로 해결하고,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여 국내 취업 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외국인 인재 구인 기업에게도 효과적인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하이어다이버시티가 보유한 외국인의 비자 검증 역량 및 데이터를 활용한 ▲외국인 인재 채용 활성화 지원 ▲국내 취업과 연계된 행정 처리 업무 지원, 외국인 유학생 대상 ▲국내 기업의 인재 채용 정보 공유(인턴십, 정규직, 시간제 일자리 등) ▲합법취업 인증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외국인 구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한 기능 개선 및 서비스 개발에 상호 협력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크리스 허 잡코리아 미래사업본부 실장은 “외국인 구인구직 시장의 활성화와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해 양사가 협력 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외국인 구직자의 취업난 해소와 사회적 책임과 공감을 바탕으로 관련 업계와 유관 기관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