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 ‘2024 INNOX 오픈이노베이션 3기’ 스타트업 6개사와 투자 계약 체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와 ㈜이녹스(이하 ‘이녹스’)는 ‘2024 INNOX 오픈이노베이션 3기’에 선발된 유망 스타트업 6개사와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전했다.

올해 3회째 진행되고 있는 ‘2024 INNOX 오픈이노베이션 3기’는 이녹스와 경기혁신센터가 함께 구축한 전략 투자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전문가 및 내부 평가를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에게 투자를 선집행하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한다. 이번년도에는 이녹스 신사옥 보육공간 입주기회 및 글로벌 전시(CES) 지원을 확대하여 글로벌 진출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이번 투자 기업은 2차전지, AI, Robot, 첨단IT·소/부/장 산업 분야 관련 6개사가 선정됐다. 이후 이녹스와 경기혁신센터는 혁신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이녹스는 ▲팁스(TIPS) 프로그램 운영사 컨소시엄 ▲모태펀드 자펀드 출자자(LP) ▲산업은행의 넥스트라운드 및 NEXTRISE 프로그램 ▲KITIA의 투자연계형 R&D 사업을 통한 직접투자를 하는 등, 2019년부터는 2차전지 분야 및 AI기반 미래 산업 분야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여 작년에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2차전지, AI 분야 등 4개사에 투자를 진행했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이번에도 이녹스와 함께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하며, “올해는 우리 기업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