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 KOSRE)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가(회장 이상훈, 이하 신보중앙회)가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HRMS : Human Rights Management System) 인증은 국제인권선언과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경영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기업 및 기관에 적용 가능한 수준의 요구사항과 ISO(국제표준화기구) 국제표준의 HLS(High Level Structure) 구조에 맞게 개발된 인증 제도다.
조직의 인권경영에 대한 방침과 목표 수립과 체계적인 관리, 국제사회의 인권경영 요구사항 이행 여부 등에 대한 객관적 심사를 통해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신보중앙회는 2018년도에 인권경영을 도입하여 매년 인권경영 이행 계획을 수립하고, 인권경영 이행지침 제정, 인권경영위원회 설치 및 운영, 인권영향평가 실시 등 인권경영 체계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이행하고 있다. 따라서 신보중앙회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 인권경영 기준에 적합한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음을 검증받게 됐다.
또한 신보중앙회는 지난 7월 26일 중소벤처기업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2차 사후 심사를 받아 적합 판정을 받아 ESG 경영을 충실히 실천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상훈 신보중앙회 회장은 “임직원 모두가 인권보호와 존중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인권경영 체계를 고도화하여 인권경영을 선도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엄진엽 원장은 “신보중앙회의 이번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신보중앙회 고객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를 높이고, 주변에 인권경영 분위기 조성 및 확산을 견인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출자해 설립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적 전문 인증ㆍ평가기관으로 ISO 인증 보급, 인증 기업 교육·훈련 및 인증 심사원 양성 등 교육 서비스 제공, ESG 경영 수준진단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 중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