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서비스 플랫폼 기업 (주)위펀이 장애인 고용 전문 카페 ‘히즈빈스’를 운영 중인 사회혁신기업 (주)향기내는사람들과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4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서는 양사는 B2B 복지 서비스 운영과 장애인 고용 솔루션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주)위펀은 광범위한 기업 고객 네트워크와 물류·유통 인프라, B2B 사업 역량을 활용해 히즈빈스의 장애인 고용 모델을 지원하고, (주)향기내는사람들은 장애인 고용 솔루션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주)위펀은 올해 4월 ‘넥스트씨앤씨’ 인수 후 론칭한 ‘사내카페24’에서 장애인 전문 바리스타 고용 활성화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사내카페24’에 성공적인 연착륙 후 ‘플랜테리어24’, ‘청소24’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헌 (주)위펀 대표이사는 “위펀이 성장을 거듭하며 사회적 책임과 ESG 경영 실천에 대한 강한 의무를 느끼고 있다”며, “(주)향기내는사람들의 장애인 고용 전문성이 위펀 서비스와 만나 기업 조직 문화 개선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모델이 만들어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정택 (주)향기내는사람들 대표는 “위펀과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기업에 장애인 고용 가치를 알릴 기회가 생겼다”며, “B2B 환경에서 장애인 고용 솔루션이 결합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새로운 도약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