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공정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는 디엑스알이 퍼스트게이트가 주최하는 ‘퍼스트 성장(成長) 프로그램’ 1기 액셀러레이팅 배치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디엑스알은 2022년 6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가상 데이터 기반의 Fake Shot Learning 방식을 적용한 AI 모델 생성 기술을 통해 비전 검사 솔루션과 디지털 트윈 기반의 AI 로봇 제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기술은 데이터셋 구축 시간을 크게 절감할 뿐만 아니라, 협동 로봇이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의 범위를 확대하고 셋업 비용 및 시간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이번 ‘성장 1기 프로그램’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공동으로 진행되며, 선발된 스타트업들에게 개별 맞춤형 교육 및 멘토링, 특허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고, 그들이 설정한 KPI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기업은 투자 유치 및 퍼스트게이트 직접투자, 팁스(TIPS) 추천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퍼스트게이트는 이번 배치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