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트너는 퍼스트게이트가 주최하는 ‘퍼스트 성장(成長) 프로그램'(FGP) 1기 액셀러레이팅 배치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플랜트너가 개발한 친환경 유기질비료는 무용한 부산물로부터 천연 생장 호르몬을 추출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부산물의 활용 가치를 극대화함과 동시에 기존 화학비료의 환경 오염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 특히, 플랜트너 유기질비료의 특수 구조인 ‘떼알 구조’를 통해 유실률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천천히 영양을 방출하는 완효성 성질을 갖추어 식물이 영양을 온전히 흡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이번 성장 1기 프로그램은 우수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핵심은 선발된 스타트업과 매주 소통하며 개별 면담과 분석을 통해 맞춤형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특허 전문 변리사를 통해 ‘특허 컨설팅’도 지원한다. 각 스타트업은 개별 KPI를 설정하여 해당 목표를 수행할 수 있도록 퍼스트게이트에서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특히, ‘FGP’ 1기 성장 프로그램을 졸업한 우수 기업에 한해서는 투자 유치 및 퍼스트게이트의 직접 투자, 나아가 팁스(TIPS) 추천까지 이루어질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