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리즘, ‘ZKEX’에 투자

하이퍼리즘(Hyperithm)이 영지식 증명(Zero-Knowledge Proofs)으로 보안된 멀티체인 거래를 제공하는 탈중앙화 거래소(DEX) ‘ZKEX’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ZKEX는 발랄 칸(Balal Khan)에 의해 2023년에 설립된 신생 거래소로,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있다. ZKEX는 탈중앙화 플랫폼이 제공하는 고품질 보안과 신뢰 최소화 비수탁 거래를 중앙화 거래소(CeFi)의 유동성과 결합시켜 탈중앙화 금융(DeFi)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메타마스크와 같은 자신의 개인 지갑을 통해 거래하는 비수탁거래는 중앙화 거래소에서 흔히 자산을 예치하고 거래하는 구조보다 훨씬 더 큰 이점 및 차별점을 제공한다.

ZKEX는 L3(레이어3) 롤업을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으로, 다양한 이더리움 가상머신을 활용하여 구축된 체인 및 L2(레이어2) 롤업과 유동성이 호환 및 통합될 수 있어 사용자에게 효율적인 거래 경험을 제공한다. zkLink, LayerZero, Polyhedra, Pyth Network의 첨단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ZKEX는 암호화폐 거래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ZKEX은 하이퍼리즘이 투자에 참여한 이번 시드라운드를 통해 총 250만 달러의 유치에 성공했다. 리드 투자자인 펜부시캐피털(Fenbushi Capital), KXVC, 락트리캐피털(RockTree Capital)외에도 유수의 글로벌 투자자들인 NGC벤처스(NGC ventures), L2 이터레이티브 벤처스, 크립토닷컴 캐피털(Crypto.com Capital), IDG 블록체인(IDG Blockchain), 웨일그라운드(Whale Ground), 문힐캐피털(Moonhill Capital), 블록랩스 캐피털(Blocklabs Capital), 옵틱 캐피털(Optic Capital) 등이 참여했다.

하이퍼리즘의 이원준 대표이사는 “ZKEX에 투자하게 된 이유는 기존 DEX에서 트레이더들이 겪는 유동성 변동성, 높은 슬리피지, 예측 불가능한 가스비와 같은 주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잠재력이다. ZKEX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깊은 유동성, 최소 슬리피지, 영지식 기술을 통한 강력한 보안을 보장한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제한 주문 및 멀티체인 크로스 마진 거래와 같은 고급 거래 기능이 우리 하이퍼리즘의 비전과 잘 맞아 떨어진다고 판단했다. ZKEX가 차세대 DeFi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 확신하며, 그 성장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라고 말하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하이퍼리즘은 지난 2018년 1월 설립된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업체로 한국과 일본에 거점을 두고 있다. 현재 법인과 적격투자자를 대상으로 가상자산 기업금융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