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다이노즈는 지난 12일,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천구에 거주하는 육아 가정을 위해 다채로운 공동육아 콘텐츠를 함께 기획하고, 상호 홍보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다이노즈가 운영하는 모바일앱 ‘육아크루’는 ‘육아 생활권’인 동네 기반 육아 커뮤니티다. 육아크루 앱에서는 1:1 육아짝꿍 맞춤 매칭 서비스 ▲짝크루, 키즈카페부터 어린이 뮤지컬까지 테마가 있는 공동육아 콘텐츠 ▲원데이크루, 엄마가 직접 개설하고 참여하는 동네 육아 소모임 ▲자유모임, 동네 기반 육아 정보를 나누는 커뮤니티 ▲크루톡, 육아와 병행할 수 있는 일자리 공고 게시판 ▲커리어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금천구 내 양질의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나누리 장난감 도서관, 아이세상놀이터, 새길과학놀이터, 너나들이육아방을 운영하며 금천구의 가정양육과 어린이집을 위한 거점 기관으로 활약하고 있다.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윤서연 센터장은 “육아크루와 함께 ‘아이 키우기 좋은 금천구’를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육아크루앱의 여러 기능들을 활용하며 다방면으로 협력해 좋은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다이노즈 이가영 대표는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을 통해 금천구에서 더 다양한 공동육아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하게 되었다”며 “금천구 엄마들에게 아이와 함께 동네(오프라인)에서 만나 육아 고민과 공감을 나눌 ‘엄마 친구’를 더 적극적으로 소개해 주고, 동네에서 든든한 의지가 되는 육아 커뮤니티를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만들어갈 수 있어서 뜻깊다”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