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온, 에이플랫폼과 업무협약 체결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클라이온이 실시간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플랫폼과 생성형 AI 어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효율적 데이터 처리, 관리 및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와 함께 ‘클라이온’이 보유한 초거대 AI 기술과 ‘에이플랫폼’의 싱글스토어DB(SinglestoreDB)를 연동한 통합솔루션 기획 및 초거대 AI 도입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데이터 처리, 대용량 DB의 안정적 RAG 구축과 검색 서비스 지원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클라이온’은 생성형 AI 관련 사업 수행 및 자체 솔루션 개발을 위한 LLM 어플리케이션과 싱글스토어DB 통합을 주도하는 한편 최적의 시너지를 구현하기 위한 기능 기획, 설계 및 개발을 담당한다. 에이플랫폼 역시 싱글스토어DB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기술지원과 교육을 제공키로 했다. 또한 이번 협력을 토대로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 창출 및 확대를 위해 공동 세미나, 웨비나 외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들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박윤지 클라이온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클라이온과 에이플랫폼이 함께 생성형 AI 어플리케이션을 비롯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열어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사의 기술력을 결합해 초거대 AI와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 고객사의 비즈니스 혁신 가속화를 지원하는 한편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