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베트남 ‘FIIS’와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와 씨엔티테크가 운영하는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는 8월 22일 호치민에서 베트남 외상대학교 창업지원센터(Foregin Trade University Innovation and Incubation Space, 이하 “FIIS”)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한 유기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서울과 호치민 양 도시의 글로벌 대학 창업 교류를 확대하기 위하여 체결됐다.

협약식에는 베트남 외상대학교 창업지원센터 관계자 레 티 투 흐엉(Le Thi Thu Huong) 및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와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공성현 사무국장 등 각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협약 내용으로는 ▲인/아웃바운드 스타트업을 위한 협업 프로그램 발굴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유망 기업 성장 지원 ▲글로벌 진출 촉진을 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상호 지원‧추진 등에 대한 각종 협력 내용이 담겨있다.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와 베트남 외상대학교 창업지원센터는 본 협약에 따라 다양한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역량 있는 대학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한 혁신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FIIS 관계자는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 및 관계자들을 환영하며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스타트업에게 다양한 사업 확장 및 네트워크 구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