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큐어, ‘딥테크 팁스-디딤돌 R&D 과제’ 최종 선정

레디큐어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의 딥테크팁스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딥테크팁스(Deep-tech TIPS)’는 민간투자와 연계하여 초기 유망 창업기업을 성장 단계별로 발굴 및 지원하는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이다. 민간투자사가 우수한 창업기업을 선발해 먼저 투자하면 정부자금을 매칭해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능하도록 연구개발비 15억 원을 포함해 창업사업화 및 해외마케팅 자금까지 3년간 최대 17억 원까지 연계 지원하고 있다.

디딤돌 글로벌 R&D 과제 또한 중기부에서 운영하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혁신적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1년 동안 1.2억원 기술개발자금을 지원한다. 레디큐어는 이번 선정으로 인력 확보는 물론 기술고도화를 위한 자금을 확보하게 됐으며 특허를 강화해 국내 시장과 동시에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대로 진행할 예정이다.

레디큐어 정원규 대표는 “이번 중기부의 딥테크 팁스와 디딤돌 과제 선정을 밑거름으로 운영사의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2025년 상반기까지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고, 2026년부터 본격적으로 상용화 할 수 있는 치매 치료기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