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제2회 KAIA 백오피스 역량강화 세미나 진행

(사)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KAIA, 협회장 전화성)가 주관하는 ‘제2회 KAIA 백오피스 역량강화 세미나(회계·세무·법무)’가 지난 8월 28일 마루360에서 진행됐다.

‘백오피스 역량강화 세미나’는 초기투자기관에서 근무하는 백오피스 실무자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두 번째 백오피스 역량강화 세미나다.

본 세미나는 ▲벤처캐피탈(이하 VC) 법률 이슈 및 사례 ▲VC의 세무 ▲VC 회계 ▲투자기업 후속 관리 및 펀드 관리보수 계산 실무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백오피스의 회계, 세무, 법무 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법률사무소 청명 양홍수 대표변호사가 연사로 나서 ‘VC 법률 이슈 및 사례’를 주제로 법률 준수사항, 벤처퍼드 규약 설명 등을 강의했다. 이어 세무법인 시완의 임윤호 세무사의 ‘VC의 세무’ 강의에서 조합의 소득과 세금, 세금 관련 이슈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고 이후 삼정 회계법인 임순철 상무의 ‘VC의 회계’ 강의가 진행됐다. 마지막 강의에는 벤처스퀘어 파트너이자 팩트시트 대표인 함세희 대표의 ‘투자기업 후속관리 및 펀드 관리보수 계산 실무’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세미나는 마무리됐다.

이번 ‘제2회 백오피스 역량강화 세미나’는 일반 투자사 및 기관 실무자 32명이 교육을 모두 이수하고, (사)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가 공식으로 인증하는 수료증을 받았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