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다임시프트, 중기부 ‘팁스’ 선정

‘엄마를 위한 운동일기’ 히로인스를 운영하는 패러다임시프트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패러다임시프트는 최근 신용보증기금의 투자브릿지 보증 프로그램에도 선정됐다. 팁스와 신보 프로그램을 통해 총 10억원의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함께 우수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운영사가 스타트업에 먼저 투자하면, 정부가 연구개발(R&D) 자금을 연계 지원하는 형식이다. 2년간 5억원의 R&D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보의 투자브릿지 보증 프로그램도 유사한 구조다. 민간 운영사가 투자한 유망 스타트업에 신보가 보증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출이 아닌 투자유치 금액을 기반으로 보증한도를 선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패러다임시프트는 5억원의 보증 지원을 받았다.

패러다임시프트의 팁스, 투자브릿지 보증 프로그램 선정은 모두 서울대기술지주의 추천으로 이뤄졌다. 최현희 서울대기술지주 팀장은 “패러다임시프트는 커뮤니티 분야에 전문성이 있고, 사람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소셜미디어라는 비전과 사명감도 갖추고 있다”며 “서울대기술지주는 팀의 비전을 지지하기 위해 팁스와 신보 프로그램을 추천했다”라고 말했다.

남윤선 패러다임시프트 대표는 “이번 선정은 중년여성의 건강과 자존감을 AI와 커뮤니티의 힘으로 개선하겠다는 비전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한국은 물론 글로벌에서 인정받는 소셜미디어로 발돋움하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