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 7회 컴퍼스 포럼’ 개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곡미)는 지난 10일 오후 4시 충남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에서 민간 투자사인 JB벤처스와 함께 ‘제7회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투자사를 비롯해 지자체 관계자, 스타트업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 담론, 본 포럼 1부 강연, 2부 IR 피칭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7회차 포럼에서는 본 프로그램 시작 전 충청남도의 창업 생태계를 주제로 ‘지역 미래 스타트업 생태계 관련 담론’이 충남도청 김상은 전문관의 주도로 특별 세션으로 열렸다. 이 세션에서는 지역 고유의 특징을 살리면서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되었다.

1부에서는 SK증권 미래산업전략팀의 나승두 팀장이 ‘2024년 방위산업 주요 이슈 및 투자 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2부 IR 피칭에서는 ▲인세라솔루션(우주광통신용 FSM 개발) ▲㈜에이디시스템(스텔스 무인항공기 개발 및 제작) ▲디고랩스㈜(VISION AI 파쇄트럭 모빌리티 솔루션) 등 다양한 스타트업이 자신들의 아이템과 비전을 발표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스타트업, 투자자, 지자체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되어, 기업 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투자 기회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충남 컴퍼스 포럼이 지역의 대표적인 포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 창업·투자 생태계의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컴퍼스 포럼은 지난 7월부터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대표주관을 맡아 민간투자사인 JB벤처스와 함께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충남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다음 8회차 포럼은 10월 15일 화요일에 열릴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