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의 멤버십 기업인 알리몰리스튜디오가 AI 기반 콘텐츠 제작 교육 플랫폼인 ‘AI 크리에이터 허브’ 개발을 완료해 25년 1분기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AI 크리에이터 허브’는 알리몰리스튜디오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가 담긴 AI 활용 콘텐츠 제작 교육 강좌와 실무 경험을 접목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알리몰리스튜디오는 해당 교육 플랫폼을 통해 급변하는 AI 기술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숙련된 인재를 양성하고, 이들을 자사 프로젝트에 실시간 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알리몰리스튜디오의 ‘AI 크리에이터 허브’는 미드저니, 런웨이 ML, 블렌더, 언리얼 엔진 등을 활용한 컨셉 아트․스토리보드 제작,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제작 등 단계별 AI 콘텐츠 제작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또한 AI 전문가, 3D 모델링 아티스트 등 전문가의 1:1 멘토링 시스템 등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한다. 교육생들은 알리몰리스튜디오의 3D XR 애니메이션 게임인 ‘아스트로스테이션’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젝트, 방송 등에 참여해 캐릭터 디자인, 배경,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하게 된다.
알리몰리스튜디오는 AI 기반 애니메이션 기획 솔루션, 어트랙션 VR 게임 및 VR 웨어러블 기술 적용 솔루션 등을 개발해 왔으며, 이를 적용한 애니메이션과 XR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특히 VR 기술과 ICT 융복합 기술을 결합한 사용자 인터랙션 기반의 독창적인 교육 콘텐츠와 애니메이션 IP를 꾸준히 선보이며 교육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알리몰리스튜디오가 개발한 AI 기반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스트로스테이션’은 빅데이터 분석 능력을 활용해 시청자 선호도를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알리몰리스튜디오는 이러한 AI 활용 교육 콘텐츠 개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근 전라남도 순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대상 회의에서 ‘AI 활용 콘텐츠 제작 환경의 변화’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알리몰리스튜디오는 ‘아스트로스테이션’의 사례를 들어 신기술을 활용한 뉴콘텐츠 제작의 혁신성, AI 활용 교육의 가치, 단계별 AI 교육 커리큘럼 그리고 실제 교육 현장과 연계한 맞춤형 AI 교육 프로그램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알리몰리스튜디오의 허용국 이사는 “AI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창의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제작이 필요한 만큼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전문 인력 양성은 필수적이다”라면서 “‘AI 크리에이터 허브’를 통한 AI 3D 애니메이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AI 교육 콘텐츠 제작 기업 알리몰리스튜디오가 멤버십 기업으로 속해 있는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신기술 융합콘텐츠 분야 기업의 성장을 위한 입주 공간 지원, 제작시설 이용,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