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멘트큐브,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R&D’·‘초기창업패키지’ 선정

딥러닝 기반 산업안전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주)모멘트큐브(대표 정한직)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2024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제2차 디딤돌 과제’에 선정됐다.

디딤돌 R&D 과제는 기술 기반 창업기업의 혁신적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최대 1년간 1.2억 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 받는다.

(주)모멘트큐브는 상반기 ‘2024 초기창업패키지’에 이어 하반기 디딤돌 R&D 과제에도 선정되며, 사업화 자금과 R&D 자금을 동시에 확보하게 됐다. 이를 통해 산업안전 솔루션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더욱 높이고, AI 기술의 고도화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초기창업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창업진흥원이 전담하는 정부 지원 사업으로, 창업 3년 이내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과 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인하대학교가 이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주)모멘트큐브는 비전 AI 기술을 활용한 국내 최초의 보고서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산업안전 솔루션을 차별화하고 있다. 이 기술은 실시간으로 현장을 분석하고, 사고 위험을 자동으로 문서화하여 안전 관리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보고서 자동화는 데이터수집부터 분석, 보고서 생성까지의 전 과정을 효율화해, 고객사의 안전 관리를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원할 수 있다.

(주)모멘트큐브 정한직 대표는 “두 정부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기회를 통해 산업안전 분야에서의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기반으로 더욱 안전한 산업 환경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모멘트큐브는 2023년 10월 창업 이후 AI 기반 산업안전 솔루션 개발에 매진해왔으며, 2024년 5월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더욱 빠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