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피그바이오랩이 한국과학기술원 서울홍릉강소특구가 주관하는 ‘포스트 팁스(Post-TIPS)’ 개발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포스트 팁스는 팁스(TIPS)를 통해 검증된 졸업기업 중 유망 창업 기업을 발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의 발돋움을 지원하는 육성 프로그램으로 18개월간 최대 5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트윈피그바이오랩은 이번 포스트 팁스 선정을 통해 ‘TB551’로 차세대 면역항암제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및 사업 고도화를 더욱 가속화 할 예정이다.
TB551은 Tumor promoting 세포들의 표적 제거, 종양의 종류나 성장시기에 따라 변화하는 TME 구성세포의 맞춤 제거, TME 구성 특정세포의 분화 및 활성 조절과 같은 종양미세환경 편집(TME Editing) 기술을 통해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펩타이드-약물 결합체 기반 플랫폼 기술을 적용한 펩타이드-약물 결합체다.
트윈피그바이오랩은 2019년에 설립된 차세대 신약을 개발하는 기술 집약형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현재 종양미세환경(TME)을 타겟으로 한 혁신적인 면역항암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3월 종양미세환경내 TAM(Tumor associated macrophages)을 표적하는 면역항암제 ‘TB511’의 임상시험계획서(IND, Investigational New Drug) 승인을 받은 후 현재 임상 1상을 준비 중이다.
트윈피그바이오랩 배현수 대표는 “이번 포스트 팁스 선정을 통해 기초 연구와 개발 가속화로 TB551이 차세대 면역항암제로 자리 잡아 전 세계 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향후 IPO를 목표로 한층 더 도약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