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다리스튜디오, ‘망가아라비아’와 MOU 체결

키다리스튜디오가 중동 내 대형 미디어그룹인 사우디아라비아 SRMG(Saudi Research and Media Group, 사우디 리서치 앤 미디어 그룹)의 콘텐츠 계열사인 ‘망가아라비아(Manga Arabia)’와 웹툰 콘텐츠 제작, 유통 사업의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키다리스튜디오와 망가아라비아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웹툰 콘텐츠의 공동 제작과 홍보 및 유통, 양사 간의 인력 교류와 인재 양성 등 다방면으로 중동 웹툰 시장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키다리스튜디오 허흥범 대표이사는 이번 MOU 체결 의미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이번 망가아라비아와의 파트너십은 한국 웹툰 회사의 첫 아랍 진출 사례인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당사는 2023년 아랍 웹툰 플랫폼의 런칭에 이어 이번에는 사우디 전문 망가 콘텐츠 기업인 망가아라비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를 통해 양사는 콘텐츠 소싱과 판매, IP 제작 및 확장 등 전반적인 업무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신시장 개척에 있어 서로에게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다리스튜디오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발판으로 IP 공급 계약이 상호 합의까지 완료되어 곧 체결을 앞두고 있는 만큼 중동 지역까지 시장을 넓힐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K-웹툰을 포함, IP를 활용한 다양한 2차 저작물을 통해 아랍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