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프리카, 日 ‘리얼라이즈 이노베이션즈’와 기술 협약 체결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컴퍼니 파프리카 주식회사가 일본 소프트뱅크 미디어 홀딩스 산하 IT 솔루션 기업 리얼라이즈 이노베이션즈와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파프리카의 AI 모델 및 룩북 서비스인 ‘큐엘웍스(Quelworks)’ 기술을 일본 시장에 맞춰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기술 공유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를 통해 양사는 AI 기반 사업을 공동 추진하며 시장 확대와 잠재적인 사업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큐엘웍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브랜드 제품과 모델, 로케이션 등을 원하는 이미지로 제작하는 서비스로, 파프리카가 자체 개발한 ‘큐엘엔진’을 통해 모든 시각적 요소를 생성한다. 파프리카는 그동안 증강현실(AR), 시각특수효과(VFX)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큐엘엔진을 개발했으며, 향후 패션 및 커머스 사용자들을 위한 SaaS 모델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는 일본 소프트뱅크 미디어 홀딩스도 참여해 양사의 제품군을 한일 양국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한 현지 법인 설립 추진단이 구성됐으며, 투자 협약도 논의 중이다. 리얼라이즈 이노베이션즈의 아츠시 카츠모토 이사는 “기술력 있는 한국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AI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으며, 팬덤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프리카 정재훈 대표는 “2025년을 목표로 큐엘웍스의 해외 진출을 본격화해 패션과 코스메틱 등 다양한 산업에서 AI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