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닉, GS리테일과 협력

AI DX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닉(ANICK)은 GS리테일과 협력하여 자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리동네 GS’ 앱에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과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에이닉은 고객의 오프라인 이용 패턴을 온라인으로 연계하여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시대에 맞춘 고객 경험 강화를 실현하고 있다. GS 리테일은 협력을 통해 재방문율과 앱 이용 시간을 늘리고, 기존 고객과 긴밀한 관계십 유지 및 신규 고객 유입을 증대하고자 한다.

에이닉이 ‘우리동네 GS’앱에 탑재한 ‘놀이터’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흥미로운 참여형 요소를 더해 앱 사용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에서 고객은 GS리테일의 인기 캐릭터인 ‘무무씨와 친구들’을 선택해 다양한 놀이를 통해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면 GS25 편의점에서 교환 가능한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은 고객이 단순히 앱을 사용하는 것을 넘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보상으로 연결되는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오프라인 GS25 편의점과 GS THE FRESH 수퍼를 이용하는 고객은 온라인과 연계된 미션을 더 빠르게 달성 할 수 있다.

또한 ‘놀이터’ 서비스는 다양한 캐릭터와 서비스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행운 룰렛’, ‘사다리 타기’등 고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혜택은 마일리지로 지급되며, 마일리지는 GS리테일의 ‘더팝 리워즈’로 전환하여 GS25, GS THE FRESH, 우리동네 GS 앱에서 상품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에이닉은 이번 GS리테일과의 협업 외에도 다양한 산업 분야의 주요 브랜드들과 협력하고 있다. 제휴 브랜드로는 하나카드(하나머니, 하나페이), 비씨카드(페이북), 신한카드(신한쏠페이), SK 플래닛(OK캐쉬백)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참여와 경험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에이닉은 AI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하여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향후에도 더 많은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현익 대표는 “에이닉은 앞으로 디지털 전환 사업에 무한한 가능성을 보고 있으며,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결제, 헬스케어, 교육, 교통, 레저 활동 등 모든 행동을 디지털로 전환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며 “에이닉은 고객 참여형 플랫폼에 대한 경험을 더욱 확대하여 고객과 브랜드가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