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위한문화예술, 중기부 ‘팁스’ 선정

널위한문화예술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TIPS)는 우수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사가 스타트업에 초기 투자하면 중기부가 연구개발(R&D)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널위한문화예술의 팁스 선정은 크립톤의 추천을 통해 이뤄졌다. 널위한문화예술은 2022년 10월 크립톤과 신한캐피탈로부터 10억원 규모의 Pre A 투자를 유치한 후 약 2년 만에 팁스에 선정되었다. 이번 팁스 선정으로 널위한문화예술은 2년간 최대 5억원의 R&D 자금과 2억원의 사업 연계 지원, 해외 마케팅 등 추가 자금을 지원받는다.

널위한문화예술은 국내 1위 아트 콘텐츠 그룹으로, 소셜미디어 총합 120만명의 예술 애호가들에게 다양한 미술 관련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적인 컬렉션’이라는 작품 원화 판매 서비스를 시작해 화랑미술제, 대구국제아트페어 등 다양한 아트페어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오대우 널위한문화예술 공동대표는 “미술 시장의 정보 및 지식 불균형은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문제”라며, “MLLM 기술을 통해 개인 맞춤형 정보 제공 서비스를 만들어 미술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낮출 것”이라고 말했다.

최동은 크립톤 이사는 “널위한문화예술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은 이미 검증됐다. 이번 R&D 기술 개발을 통해 개인맞춤형 콘텐츠부터 전시 추천, 작품 판매까지 개인화된 화법으로 일원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