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약, 비타푸드 아시아 2024 참가

서울제약(대표 윤동현, 신봉환)은 최근 사흘 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비타푸드 아시아(Vitafood Asia)에 참가하여 성공적으로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서울제약은 이번 박람회에서 자사의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여러 구강붕해필름(ODF) 제품을 선보이며 참관객 및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조명을 받았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비타푸드 아시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헬스케어 및 식품 박람회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올해 행사는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600여 개 기업이 부스를 마련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1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하며 주요 국제 행사로 업계 내 이목을 집중시켰다.

서울제약은 이번 행사에 참가해 부스를 마련하며 ‘데일리 리포좀 글루타치온 필름’을 비롯해 ‘면역건강앤 프리미엄 홍삼 필름’, ‘데일리 프로테오글리칸 필름’ 등 신제품을 대거 소개하며 주목을 받았다. 혁신적인 ODF 제형 제품을 통해 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각오다. 특히 서울제약 부스에 수많은 참관객들이 방문해 ODF 제형 제품 원리 및 특징에 큰 관심을 보였다.

서울제약의 이번 신제품들은 휴대성과 섭취 편의성을 극대화한 ODF 제형이다. 이는 서울제약의 독자적 기술인 스마트필름(SmartFilm®)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기술은 20초 이내의 빠른 붕해 속도와 평균 185㎛의 얇은 필름 두께를 자랑한다. 이러한 소형 필름 한 장에 고함량 성분을 고스란히 담아낸 것이 포인트다. 무엇보다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이동 중이나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간편한 건강관리를 돕는다.

신제품 중 하나인 ‘데일리 리포좀 글루타치온 필름’은 기존 제품 대비 글루타치온의 순도를 180%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글루타치온에 적용된 리포좀(Liposome)은 인간 세포를 구성하는 지방과 동일한 모양의 인지질이다. 또한, 생체 이용률과 효능을 보장하고 체내 흡수율을 높인 기술로, 서울제약은 이러한 리포좀 공법이 적용된 순도 90%의 고품질 글루타치온을 사용하여 제품화했으며, 더불어 상큼한 레몬라임맛과 천연레몬향을 적용해 기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면역건강앤 프리미엄 홍삼 필름’은 칼로리 없이 홍삼의 5대 기능성 성분을 농축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6년근 홍삼농축액을 사용해 하루 한 장으로 면역력 강화, 피로 개선 등 홍삼의 주요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데일리 프로테오글리칸 필름’은 관절 연골을 구성하는 프로테오글리칸과 Ⅱ형 콜라겐이 함유된 연어코연골추출분말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연골 건강 및 이너뷰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11종의 부원료가 배합됐다.

서울제약 관계자는 “당사는 의약품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구강붕해필름 제형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빠르게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정확한 용량 배합, 빠른 붕해 속도, 그리고 쓴맛 차폐 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통해 신뢰도 높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ODF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제품 개발 및 OEM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면서 식품 사업 부문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제약은 지난 2020년에 획득한 건강기능식품 GMP 인증과 함께 의약품 제조 경험을 살려 오송생명과학단지에 위치한 ODF 생산시설을 통해 엄격한 품질 관리 아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삼아 제품 생애 주기 관리(PLM)와 위탁 생산(CMO) 사업을 확대하며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위해 ODF 사업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