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스루, ‘고객 여정 중심 마케팅 세미나’ 개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넷스루는 지난 15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SKY컨벤션에서 ‘고객 여정 중심 마케팅: 인게이지먼트의 새로운 가능성’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시중은행, 지방은행, 상호저축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40여개사에서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현업 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넷스루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금융권의 인게이지먼트 관리 전략을 소개하고, 캠페인 기능이 포함된 새로운 통합 마케팅 솔루션의 출시를 알렸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고객 여정과 관련된 네 가지 주요 세션이 진행됐다.

첫 번째로는 넷스루 SaaS 사업팀 김현득 이사의 발표로, ‘와이즈컬렉터3.0’의 새로 추가된 앱로깅 기능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 앱 재배포를 최소화하고 오류/장애를 즉시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고객 행동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데이터 수집 시 메타 관리와 데이터 검증이 중요하다며, 수집 솔루션 분야에서 축적한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명했다.

이어진 두번째 세션에서는 DME팀의 이용준 과장이 “고객 여정별 행동 수집 이슈와 해법”을 주제로, 가상의 고객이 웹 또는 앱을 통해 사이트에 방문하여 떠날 때까지 각 단계에서 넷스루 수집 솔루션(와이즈컬렉터)이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하는지 소개했다. 이 과정에서 분석 또는 IT 업무 담당자들이 프로젝트 수행 시 자주 문의하는 질문에 대한 해답을 함께 제시하여 담당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세 번째 세션에서는 DMS사업팀의 김나영 차장이 “실시간 고객 여정분석: 고객의 Needs를 이해하다”라는 주제로, 실시간 고객 여정 분석의 중요성, 그리고 고객 Needs를 이해하기 위한 실시간 고객 여정 분석 사례에 대해 공유했다. 이 과정에서 금융권 고객으로서의 경험과, 실시간 고객 여정분석 도구 구축자로서의 노하우를 가감없이 공개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DMS사업팀의 문강식 상무이사는 “Engagement Platform! 모든 여정에서 고객을 케어하다”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고객 참여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시나리오 공유를 통해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의 활용 방안과 효과를 설명했으며, 넷스루의 실시간 고객 인게이지먼트 솔루션 ‘스마트EXP(SmartEXP)’ 출시로 완성된 넷스루 통합 마케팅 플랫폼을 소개하여 청중의 큰 주목을 받았다.

한편 넷스루는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NH농협은행, K뱅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의 금융권에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공급했다.

최원홍 넷스루 대표는 “넷스루는 우리나라 최초로 고객행동 수집, 감지 및 고객여정 분석 솔루션을 출시하여 시장 내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회사”라며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새롭게 출시한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이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통합 마케팅 솔루션 플랫폼으로서 고객사의 효율적인 마케팅 분석에 날개를 달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