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전문기업 어드밴스솔루션(대표이사 최두현)은 23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4 로보월드(E12-4 부스)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어드밴스솔루션은 이번 전시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CLIBO와 함께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어드밴스솔루션은 자사의 금형 최소화 로봇 외함 제작 기술을 개발하여, 자사의 자율주행 방역 로봇 CLIBO에 적용시켰다. 기술은 각 부품을 독립적으로 설계 및 모듈화하여 로봇의 조립 및 분리가 용이한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기술을 통해 로봇의 라인업 확장이 더욱 유연해졌으며, 로봇 가격을 최대 80%까지 절감하고, 제작 기간을 75%까지 단축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기술적 혁신은 로봇 생산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방역 로봇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로봇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준다.
어드밴스솔루션 채두현 대표이사는 “이번 2024 로보월드 참가를 통해 CLIBO와 혁신적인 기술을 널리 알리고 이 기술은 향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성이 크며, 고객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로봇 생산에도 유리하다”며 “로봇 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식회사 어드밴스솔루션은 현재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