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고스아이덴티티(ARGOSIdentity)가 2024년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으로 지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 지정제도는 정보보호 분야 유망 신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민간 차원의 신기술 R&D 투자 활성화 및 판로개척 등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 창업 7년 이하 정보보호 벤처기업에서 제로트러스트, AI, 클라우드, 지능형 CCTV등 혁신기술을 활용하여 개발·개량한 정보보호기술 등의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에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로 선정된 아르고스는 비대면 환경에서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분증 진위확인 및 얼굴 인식, OCR 등 ‘AI 기반의 아이덴티티 플랫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르고스는 신원 위조 방지를 위한 ▲ID check 외에도 문서 형식과 언어에 상관없이 사용자가 원하는 형식에 맞춰 해석이 가능한 ▲Textify, 안면 인식 시스템으로 중복 사용자를 감지하는 ▲Face ID 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사의 환경에 따라 커스터마이징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르고스 이원규 대표는 “이번 우수 정보보호 기술 지정을 통해 아르고스의 아이덴티티 플랫폼 기술력을 인증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금융, 핀테크, 통신, 블록체인, 마켓 플레이스 등 일상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분야에서 비대면 신원 인증이 요구되는 만큼 안전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