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플렉서스 ‘올리 v2.0’, GS인증 1등급 취득

지난 9월, RWD/RWE 전문 기업 메디플렉서스가 의료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올리 v2.0(allRe v2.0)’으로 GS인증 1등급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올리’는 고차원 시각화 및 통계 분석 기능을 갖춘 국내 최초의 의료데이터 분석 도구로 레지스트리(Registry), CDM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행 가능한 임상 연구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근삿값 및 약물 노출도와 같은 고차원 데이터 조회를 지원하고, 200여 개의 시각화 및 통계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등 하나의 소프트웨어 내에서 코호트 추출부터 통계 분석까지 연속적인 연구분석 수행을 가능케 하는 제품이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주관하는 GS(Good Software) 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번 인증은 올리 v2.0의 소프트웨어 제품성과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실제 운영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ISO/IEC 국제표준에 따라 진행됐다.

올리 솔루션팀의 정혜승 책임리더는 “현재 데이터 중심 병원 사업에서 구축된 OMOP-CDM(Baseline DB)과의 연동 작업을 시작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정확한 의료데이터 분석과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국가 공인 평가 기관으로부터 제품의 우수성을 인증받는 데 그치지 않고, 제품 기획, 임상 설계, 시판 후 연구 등 의료데이터 기반 연구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유용한 소프트웨어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