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성만 센터장 직무대행)는 지난 5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6층 수박방에서 영남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제2회 팝콘데이(POPCORN DAY)를 개최했다.
팝콘(POPCORN)은 실질적인 투자를 목적으로 투자사와 스타트업이 함께 참여하는 경남센터의 투자연결 플랫폼 브랜드다. 고객지향혁신 창업방법론 실습교육인 콘프로젝트와 연결하여 창업 전 주기 프로그램 체계를 구축하여 유망한 스타트업 발굴을 희망하는 외부 투자자들의 공동 투자 및 후속 투자를 유도하여 투자 연계성을 확보하고 스타트업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IR 행사에는 ㈜경남벤처투자, ㈜코업파트너스, (재)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재)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엑센트리, 삼익매츠벤처스㈜, 경상국립대학교기술지주 등 투자 심사역 7인이 참석하였다.
IR(투자제안)발표에 참여한 기업 중 ㈜하이드로오아시스(김한동 대표)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남벤처투자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스타트업 엔젤브릿지 투자조합’에서 투자한 스타트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된 창업기업으로, ‘SCFE(Super Critical Fluid Extraction) 기술을 활용하여 고기능성 논알코올 와인 생산기술 개발’ 아이템을 발표했다. ㈜뮤즈블라썸(조은선 대표)은 경남도와 센터가 함께 수행하는 경남형 팁스 민간투자 연계지원 사업의 참여기업으로, ‘AI 딥보이스 피해 예방을 위한 탐지솔루션’ 아이템을 발표하였다.
IR 발표를 한 두 기업에 대해 지역 투자사의 후속 미팅 요청이 4건 발생하여 공동투자와 후속투자를 위한 1:1 심층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서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남벤처투자는 경남형 팁스 민간투자 연계지원 기술창업 지원사업 참여기업인 ㈜뮤즈블라썸, 지맨오토파츠㈜의 투자 확약식이 이어졌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장성만 센터장 직무대행은 “창업 전주기를 지원하는 팝콘 프로그램은 액셀러레이팅과 초기 투자유치를 통해 검증된 유망한 스타트업들이 공동·후속투자를 유치하여 탑티어(Top-Tier) 그룹의 스타트업으로 성장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