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센터, ‘창업도약패키지 투자제안 경진대회’ 개최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성만 센터장 직무대리)는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GO-SPACE IR(투자제안) 경진대회’를 지난 6일 개최했다. 창업도약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고 경상남도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도약기 창업기업(3년 초과 7년 이내 기업)이 매출 부진과 자금 부족으로 겪는 위기를 극복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참여기업 중 11개사는 지난 10월부터 경진대회를 준비했다. 투자 실무 교육과 전문가의 기업 진단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기업 진단을 실시했고, IR(투자제안)자료 보완과 발표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GO-SPACE IR’은 스타트업 발표와 자본참여를 통한 성장기회(Growth Opportunity – Startup Pitching And Capital Engagement)라는 의미이다.
KM투자파트너스, 한국과학기술지주(주), N15파트너스, 바로벤처스,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등 활발한 투자활동을 하는 VC(벤처캐피탈) 소속 투자심사역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하였다.

경진대회 결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은 에스엘엠(박영준 대표)이 수상하였으며, 경남도지사상은 (주)티큐어(강현욱 대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은 (주)네브시스(김성진·김동현 대표),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은 (주)키나바(최강일 대표)와 (주)인포시즈(탁정수 대표)가 수상했다.

경상남도는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을 후원하고 있으며, 이번 IR 경진대회를 통해 도내 스타트업이 투자자들과 교류하고 투자 유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했다. 경상남도는 이번 IR 경진대회 우수 기업에 도지사상을 수여하여 도약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격려했다.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장성만 센터장 직무대리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창업도약패키지 참여기업들의 역량이 향상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고,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다”며 “센터가 도약기 창업기업들이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