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 KOSRE)은 경남테크노파크(원장 김정환, 이하 경남TP)가 지난 8일 수여식을 통해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ISO 37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조직이 부패 위험을 관리하고 예방하기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했음을 의미한다.
경남TP는 이번 인증으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윤리경영시스템을 갖춤으로써 청렴하고 투명한 경영활동을 수행하고 있음을 대내외적으로 입증했다.
경남TP는 인증 획득을 위해 ▲부패방지방침 수립 ▲부패리스크 진단 및 평가 ▲부패방지 매뉴얼 및 절차서 제정 ▲부패방지준수 책임자 지정 등 부패방지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임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고취하고 부패 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부패 방지 교육 시행, 윤리경영 문화 확산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김정환 경남TP 원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경남TP가 투명하고 청렴한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도민들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원장은 “경남TP는 이번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ESG 경영 실천의 주춧돌을 삼아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출자해 설립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적 전문 인증ㆍ평가기관으로 ISO 인증, 인증 기업 교육·훈련 및 인증 심사원 양성, ESG 경영 수준진단, 노사상생 인증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 중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