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2024년 혁신전략연수’ 개최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혁신리더와 청년이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혁신전략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기보의 혁신 문화 확산과 세대 간 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기보는 내부 소통을 활성화하고 혁신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국 영업점별로 혁신리더를 지정하고, 2023년에는 청년 실무자들로 구성된 ‘청년이사회’를 출범시켰다. 매년 혁신리더와 청년이사가 함께하는 연수를 진행하여, 세대 간 공감대를 넓히고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혁신기업 탐방 ▲내부 소통 활동 ▲적극행정·내부통제 사례 소개 등을 통해 구성원들이 혁신에 대한 이해를 깊이하고, 실질적인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첫날에는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하여 커넥티드카, 차세대 디스플레이, 로봇 기술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혁신 아이디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둘째 날에는 혁신 소통 활동을 통해 기보의 혁신 추진 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향후 과제 수행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이어서 기보의 임명배 감사가 적극행정과 소극행정 관련 특강을 진행하며, 기보가 청렴 혁신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청렴한 조직 문화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연수를 주관한 천창호 기보 이사는 “이번 연수는 혁신리더와 청년이사가 한자리에 모여 기보의 혁신 방향을 논의하고,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조직 구성원 간 자유로운 경험 공유와 아이디어 교환을 통해 혁신적인 조직 문화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