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와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5일까지 양일간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24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 이 행사는 울산광역시와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지역 9개 창업지원기관이 공동 주관한다.
‘2024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는 ‘①창업생태계 ②오픈이노베이션 ③투자생태계‘를 주제로 ▲USF TOP5(우수 스타트업 선발) ▲트렌드 컨퍼런스 ▲창업투자포럼 ▲오픈이노베이션 라운드 테이블 등 1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지역 유망 스타트업을 대기업 및 투자자들과 연결해 도약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의 1:1 비즈니스 미팅을 위한 밋업존과 21개의 부스를 운영하여 울산의 유망 스타트업과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알린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계 대·중견기업 수요기술 소개와 1:1 비즈니스 매칭 상담을 마련하여 지역 유망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협력 기회 창출을 지원하고자 한다. 더불어 중소벤처기업부 주최의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과 동시개최되어 창업과 기술혁신을 아우르는 폭넓은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올해의 슬로건인 “Value Up: From Ulsan to the World”는 세계로 도약하는 울산 스타트업이라는 메시지로 울산에서 싹트고 뿌리 내린 우수한 스타트업들의 가치를 높이고 성장을 촉진시키려는 행사의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2024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사전등록을 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