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서울테크노파크(이하 서울TP)와 ㈜씨에스리(이하 씨에스리)는 12일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존 산업에 인공지능(AI)을 융합해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울TP와 씨에스리는 특히 ‘도심 제조’ 분야에서 AI 인력 양성에 중점을 두고 지원하고 있다.
서울TP는 선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을 주관하는 기관으로, 200여 개 중소·중견 제조기업에 스마트공장을 보급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조업 디지털 전환 수요가 있는 임원과 실무자를 대상으로 제조업 특화 AI 기술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제품 기획부터 생산관리까지 다양한 주제로 5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실제 현업 사례를 활용해 실무에 적용 가능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TP 컨소시엄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그간의 교육 추진 성과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제조 현장에 AI 기술 도입의 중요성과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를 통해 성공적인 사례를 확산시키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했다.
성과공유회는 사업 추진 성과 발표를 시작으로, ▲정부 지원 사업 소개 ▲전문가 특강 ▲디지털 전환 상담회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서울TP는 향후 교육 수료자와 관련 기업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제조 분야 AI역량강화 지원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내실 있게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교육 내용은 서울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