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는 유럽의 실물연계자산(RWA, Real World Asset) 전문기업 ‘Nomad Fulcrum’과 글로벌 실물자산 토큰화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Nomad Fulcrum은 금융 시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RWA 토큰화의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탈중앙화 금융(DeFi)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규제를 준수하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투자 상품을 통해 RWA 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에 따라, 포블게이트와 Nomad Fulcrum은 가상자산 거래 분야에서 쌓아온 데이터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RWA 프로젝트의 투자자 접근성을 개선하고 거래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RWA 산업 내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Nomad Fulcrum의 대표인 Paweł Łaskarzewski(파벨 라스카제브스키)는 “실물자산의 토큰화는 금융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며, “포블게이트와의 협력은 이러한 혁신적인 상품을 글로벌 및 한국 시장에 소개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전통 자산을 블록체인 기술과 연결해 투자자들이 더욱 효율적인 금융 생태계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포블게이트의 안현준 대표는 “양사의 기술력과 경험을 적극적으로 공유해 RWA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할 것”이라며,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RWA 상품을 국내 투자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