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알에스큐브는 Perceptive eClinical과의 전략적 기술 제휴 및 협력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무작위배정 및 시험약 관리(RTSM) 솔루션인 Clinphone 5를 공동 개발하고, 이를 전 세계 제약사 및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등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Perceptive eClinical은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글로벌 제약업계에 약물 개발 및 임상시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Perceptive 그룹의 계열사로, 무작위 배정 및 시험약 관리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험과 높은 전문성을 자랑한다. 한편, 씨알에스큐브는 2010년부터 전자자료수집(EDC), 쌍방향 웹 반응 시스템(IWRS), 위험 기반 품질관리(RBQM) 등 다양한 임상시험 영역에서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씨알에스큐브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Perceptive의 글로벌 경험 및 네트워크를 결합하여 양사의 상호 성장을 도모하며, 씨알에스큐브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된다.
씨알에스큐브의 김기돈 대표는 “Perceptive와의 파트너십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의 기술과 경험을 통합할 수 있어 기쁘다”며, “Clinphone 5는 단지 시작에 불과하며, 이 플랫폼이 계속 발전하여 RTSM에서 운용 가능한 임상 연구의 범위를 재정의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