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경, ‘MZ세대를 위한 스마트 재테크 전략’ 강연 개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창경, 센터장 김용우)는 해운대구 워케이션 참가자와 지역 주민들을 위한 교류프로그램인 ‘제7차 WAVE CLUB’을 오는 26일 WAVE 해운대 워케이션 센터에서 ‘MZ세대를 위한 스마트 재테크 전략’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보자를 위한 2030 재테크’라는 제목으로, 동의대학교 재무부동산학과 김태희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김태희 교수는 현재 동의대학교 재무부동산학과 부교수로 재직하며 부산교통공사 민자사업평가 심의위원, 부산광역시 법률자문서비스 상담위원 등을 맡고 있어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강연은 오후 1시부터 2시간 동안 부산 해운대구 송정에 위치한 ‘WAVE 해운대 워케이션 센터(송정중앙로6번길 143)’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음료가 무료로 제공되며 강연 후에는 전문가와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해운대 및 부산형 워케이션 참가자들과 부산 지역 내 직장인, 대학생 등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워케이션 회원이 우선 선발되며, 참가가 확정된 신청자들에게는 개별적으로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다.

부산창경 워케이션TF팀 천현정 매니저는 “최근 MZ세대의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전문가의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강연회가 청년 및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자산관리를 위한 나침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해운대 워케이션 홈페이지’ 접속 혹은 구글 설문지를 통해 가능하다.

해운대구 워케이션은 이번 강연회를 시작으로 지역 청년들과 워케이션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